아이센스, CGM '케어센스 에어' 국내 허가변경 승인 완료

기사등록 2025/02/03 08:19:56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는 식약처로부터 연속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의 허가변경 승인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산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를 지난 2023년 9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아이센스는 1년 반 만에 성능을 대폭 개선한 업그레이드 제품을 도입하게 됐다. 이번 국내 식약처 허가변경은 지난해 9월 신청 후 4개월 만에 이뤄졌다.

이번에 허가변경된 케어센스 에어는 기존 제품에서 업그레이드돼 보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만약 CGM 측정값이 평소 본인의 범위를 벗어난다고 느끼면 언제든지 손끝 혈당검사를 통해 쉽게 교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초기 안정화 시간이 기존 2시간에서 30분으로 대폭 단축됐으며, 정확도가 향상되는 등 사용 편의성과 신뢰성을 한층 강화했다.

국내 허가변경 승인에 따라 오는 4월 안으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센스는 지난해 8월 유럽 CE인증을 위한 허가변경 신청도 완료했으며, 현재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이번 허가변경 승인으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더욱 개선된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CGM 시장에서도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아이센스, CGM '케어센스 에어' 국내 허가변경 승인 완료

기사등록 2025/02/03 08:19: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