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신한 꿈도담터 206호점 리모델링 재개관 등

기사등록 2025/01/24 14:47:00

[창녕=뉴시스] 공동육아나눔터 남지점 재개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1.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공동육아나눔터 남지점 재개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1.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신한금융그룹의 지원을 받아 공동육아나눔터 남지점(신한 꿈도담터 206호점)을 실내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재개관식에는 군 관계자, 최한희 신한은행 부산경남본부장, 창녕군가족센터와 창녕군새마을회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했으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리모델링은 신한금융그룹의 사업비 8800만원 지원을 받아 장난감 및 도서 대여, 돌봄 품앗이 활동을 위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지난해에도 공동육아나눔터 창녕점이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 협력 공모사업에 선정돼 리모델링을 완료한 바 있으며, 새롭게 단장된 시설은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인구 감소와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육아나눔터를 활성화하고, 이용자 맞춤형 프로그램과 자녀 돌봄 품앗이 운영 등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육아지원센터, 생활역학과 오행 이야기 부모교육 진행
[창녕=뉴시스] 육아지원센터에서 생활역학과 오행이야기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1.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육아지원센터에서 생활역학과 오행이야기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1.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군육아지원센터는 양육자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활 역학과 오행 이야기로 배우는 행복한 삶을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참여자 각자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를 바탕으로 사주 해석과 2025년(乙巳年)의 운세를 통해 자기 인식을 높이고, 미래 계획을 세울 방법을 제공했다. 또 가족의 조화와 개인의 성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길흉화복 해석을 통해 일상의 문제를 관리하는 전략을 공유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 내 조화와 균형, 성장을 강화해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육아지원센터는 부모교육과 양육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영유아발달심리치료 사업 등을 통해 지역의 양육자와 영유아, 가족들에게 귀중한 자원이 되고자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창녕소식]신한 꿈도담터 206호점 리모델링 재개관 등

기사등록 2025/01/24 14:47: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