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힙합그룹 '에픽하이' 멤버 타블로가 투컷을 향해 선한 소시오패스 같다고 의심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에픽하이' 캡처) 2025.01.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1/23/NISI20250123_0001757375_web.jpg?rnd=20250123144856)
[서울=뉴시스] 힙합그룹 '에픽하이' 멤버 타블로가 투컷을 향해 선한 소시오패스 같다고 의심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에픽하이' 캡처) 2025.01.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힙합그룹 '에픽하이' 멤버 타블로가 투컷을 향해 선한 소시오패스 같다고 의심했다. 소시오패스는 사회를 뜻하는 소시오(socio)와 병리 상태를 의미하는 패시(pathy)의 합성어로, 반사회적인 인격 장애를 말한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에픽하이'에는 '에픽하이 셋 중 누가 소시오패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에픽하이 세 멤버가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받는 모습이 영상에 담겼다.
병원에 방문한 세 사람은 정량 뇌파 검사를 받았다. 타블로는 의사에게 "저희 멤버 중에 한 명이 뭐 그렇다는 건 절대 아니지만, 만에 하나 한 명이 소시오패스다. 그게 뇌 검사로 드러나냐"고 궁금해 했다.
의사는 "뇌 검사로는 알 수 없다"며 "얘기 나눠보면 알 수 있다"고 답했다. 타블로는 "딱 한 명 의심되긴 한다"며 투컷을 바라봤다. 그러면서 "되게 선한 소시오패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 꼭 그게 나쁜 건 아니잖아요"라고 말했다.
의사는 "소시오패스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있거나 해를 끼치지 않으면"이라며 "스티브 잡스도 소시오패스 성향이 있었다는 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의사는 "(투컷이) 소시오패스 같다고 하는데 그럴 만한 에피소드 같은 게 있냐"고 궁금해 했다. 타블로는 "눈을 봐요. 답 나오잖아요. 이거 봐봐"라며 투컷의 눈을 가리켜 웃음을 자아냈다.
투컷은 의사에게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내가 친구들이 많았다. 근데 점점 단절하게 되더라. 필요를 못 느끼겠다"고 말했다.
이에 타블로는 깜짝 놀라며 "필요? 필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쓰라는 "우리도 위험해"라며 투컷을 소시오패스로 몰아가 웃음을 더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