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울주군, 관광지 연계 증강현실 게임 운영 등

기사등록 2025/01/20 15:22:21

[울산=뉴시스] 울산 울주군은 20일부터 지역 주요 관광지에서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AR게임으로 즐기는 울주대모험’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울주군 제공) 2025.01.20.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울산 울주군은 20일부터 지역 주요 관광지에서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AR게임으로 즐기는 울주대모험’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울주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 울주군은 20일부터 지역 주요 관광지에서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AR게임으로 즐기는 울주대모험’을 본격 운영한다.

울주대모험은 울주군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다양한 AR게임을 통한 체험형 관광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 대표 관광지 8곳에서 각 장소의 특성을 반영한 AR게임을 즐기면서 울주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관광지별 게임은 ▲반구대암각화 ‘암각화 동물을 찾아라’ ▲간월재 ‘간월재를 달려라’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클라이밍’ ▲선바위 ‘점프뛰기’ ▲간절곶 ‘둥근해가 떴습니다’ ▲진하해수욕장 ‘서핑하기’ ▲서생포 왜성 ‘성벽쌓기’ ▲외고산옹기마을 ‘옹기를 만들자’ 등 8가지로 구성됐다.

울주군은 울주대모험 본격 운영을 기념해 이날부터 다음달 7일까지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8곳의 관광지를 방문해 AR게임을 즐기고 보상을 획득하면 누적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 총 38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시 선관위,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예비후보 등록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 5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의 예비 후보자 등록을 오는 2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선거의 예비 후보자 등록 기간은 2월 17일까지다.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예비 후보자는 배우자, 직계존비속, 해당 금고의 임직원이 아닌 회원 중에서 선거 운동원 1명, 활동 보조인 1명(중앙선관위 규칙으로 정하는 장애인 예비 후보자 한정)을 둘 수 있다.

예비 후보자와 선거 운동원, 활동 보조인은 ▲전화 및 문자메시지 ▲정보통신망 ▲새마을금고가 사전에 공개한 행사장에서 선거 운동용 명함 배부 ▲공개 행사장에서 정책 발표 등 위탁선거법에서 정한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예비 후보자 등록에 필요한 사항과 할 수 있는 선거운동 방법 등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국번 없이 1390번으로 전화하거나 관할 구·군 선관위에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소식]울주군, 관광지 연계 증강현실 게임 운영 등

기사등록 2025/01/20 15:22: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