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안한 설을" 시흥시, 안전대책 점검회의 개최

기사등록 2025/01/19 13:11:32

[시흥=뉴시스] 시흥시가 최근 설 연휴 안전점검 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사진=시흥시 제공). 2025.01.19.photo@newsis.com
[시흥=뉴시스] 시흥시가 최근 설 연휴 안전점검 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사진=시흥시 제공). [email protected]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최근 ‘설 연휴 대비 안전관리 대책 점검 회의’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시청 재난 안전상황실에서 열린 회의는 박승삼 부시장이 주재한 가운데 각 부서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연휴 기간 공백없는 재난 안전상황실 운영을 중심으로 대설과 한파 등 겨울철 자연 재난, 화재 예방과 교통 대책, 응급실 등 비상 진료 체계 운영, 비상 방역 대책 등을 집중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눈이나 도로 살얼음(블랙아이스) 발생 시 신속한 제설 작업과 응급 복구를 위해 제설 장비를 상시 대기시키는 가운데 도로변 수목 쓰러짐 등 차량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에도 즉각 조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생활폐기물 특별대책반 운영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보호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등 안전한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박 부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안전하고 편안한 설을" 시흥시, 안전대책 점검회의 개최

기사등록 2025/01/19 13:11:3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