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아동 결식 제로"…동구, 행복두끼 프로젝트 등

기사등록 2025/01/15 14:56:23

[울산=뉴시스] 울산시 동구가 15일 구청장실에서 결식우려 아동 도시락 배달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구 제공) 2025.01.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울산시 동구가 15일 구청장실에서 결식우려 아동 도시락 배달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구 제공) 2025.01.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울산시 동구는 15일 구청장실에서 행복얼라이언스와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식을 열었다.

김종훈 동구청장, 임은미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실장, 최준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아동 결식 문제 해결을 위해 지자체, 기업, 지역 사회가 협력해 '결식 제로' 체계를 구축한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내 결식 우려 아동 40명에게 1년간 약 8000만원 가량의 반찬 도시락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들을 위한 사회 안전망 강화에 협력을 약속했다.

◇동구, 법률 고문변호사 3명 위촉장 수여
[울산=뉴시스] 울산시 동구가 15일 구청장실에서 행정업무 자문과 소송사건 및 무료 법률상담 수행을 위한 법률 고문변호사를 위촉한 가운데 김종훈 동구청장이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구 제공) 2025.01.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울산시 동구가 15일 구청장실에서 행정업무 자문과 소송사건 및 무료 법률상담 수행을 위한 법률 고문변호사를 위촉한 가운데 김종훈 동구청장이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구 제공) 2025.01.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시 동구는 15일 구청장실에서 김정일·조현주·이진혁 변호사를 법률 고문변호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이달부터 2027년 1월15일까지 2년간 동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사건을 수임한다. 또 각종 이의신청, 행정심판, 법령해석에 관한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

이들은 구민 무료 법률상담을 병행해 주민들의 법률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번 위촉된 고문변호사들은 각각 다양한 공공 분야에서 활동해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위촉된 김 변호사는 울산지방경찰청, 울산지방노동위원회, 울산광역시 인권위원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조 변호사는 울산해바라기센터, 울산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법원 등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재위촉된 이 변호사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활동하며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소식]"아동 결식 제로"…동구, 행복두끼 프로젝트 등

기사등록 2025/01/15 14:56: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