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장성소식]나주 빛가람동 '사랑의 떡국떡' 나눔 등

기사등록 2025/01/14 10:48:21

[나주=뉴시스] 나주시 빛가람동 전경. (사진=나주시 제공) photo@newsis.com
[나주=뉴시스] 나주시 빛가람동 전경. (사진=나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나주·장성=뉴시스]이창우 기자 =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행정복지센터는 19개 사회단체로 구성된 빛가람동 사회단체장협의회에서 관내 어르신 가구에 '사랑의 떡국떡' 2500인분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의회는 제주항공 참사로 취소된 새해맞이 해돋이 행사용 떡국떡을 의미 있게 활용하기 위해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귀남 나주시 빛가람동장은 "협의회 회원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모여 나눔 행사가 성사됐다"며 "앞으로도 빛가람동은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성군, 농업인공익수당 2월7일까지 접수

전남 장성군은 올해 농어민공익수당 신청을 오는 2월7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지난해 1월1일 이전에 장성군에 주소를 둔 주민 중 농어업·임업 경영체를 등록하고 실제 종사하는 경영주다.

장성군은 9900여 농가에 1인당 60만원 상당 수당을 장성사랑상품권 지역화폐로 오는 3월 말까지 일괄 지급할 계획이다.

상품권은 지류형과 모바일카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정책발행용으로 지급돼 기존 장성사랑상품권과 달리 하나로마트 등 연매출 30억원 초과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나주·장성소식]나주 빛가람동 '사랑의 떡국떡' 나눔 등

기사등록 2025/01/14 10:48: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