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우선주차' 조례 만든 진주시의원, 보훈부장관 감사패

기사등록 2025/01/14 10:48:43

[진주=뉴시스]진주시의회 최신용 의원, 국가보훈부 장관 감사패.(사진=경남서부보훈지청 제공).2025.01.1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시의회 최신용 의원, 국가보훈부 장관 감사패.(사진=경남서부보훈지청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국가보훈부 경남서부보훈지청은 진주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에 기여한 공로로 최신용 진주시의원에게 국가보훈부 장관 감사패를 수여했다.

최 의원은 국가유공자를 위한 제도적 지원 확대에 앞장서 왔다. 지난해 2월 '진주시 국가유공자 등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단독 발의했으며, 5월에는 '진주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현재 진주시청과 주요 행정복지센터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17면이 설치·운영되고 있다. 우선주차구역은 국가보훈부가 추진하는 국가유공자 예우 증진 사업의 일환이다.

최 의원은 "새해 시작부터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의 예우와 복지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국가유공자 우선주차' 조례 만든 진주시의원, 보훈부장관 감사패

기사등록 2025/01/14 10:48:4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