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마을방송시설 원격제어 시스템 구축

기사등록 2025/01/13 16:16:23

마을방송 수신장치. (사진=양평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마을방송 수신장치. (사진=양평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양평=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양평군은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재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을방송시설 원격제어 시스템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지난 2021년부터 산간지역 등 재해취약지역 30개 마을 3271가구에 설치된 가정용 수신기를 통해 군청 재난종합상황실 등에서 재난 정보를 직접 전파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가정용 수신기는 마을 이장 등 관리자의 휴대전화 방송시스템과도 연동돼 있어 휴대전화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면 세대 내에 설치된 가정용 수신기에서 이를 음성으로 변환해 전달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군은 이번에 원격제어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재난 취약지점 45곳에 설치된 예경보 장치를 통합, 재난 정보를 마을방송과 각 세대에 설치된 가정용 수신기 등에 동시 송출해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전파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양평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재난상황실 근무자가 재난상황을 보다 신속하게 전파할 수 있게 됐다”며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촘촘한 재난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양평군, 마을방송시설 원격제어 시스템 구축

기사등록 2025/01/13 16:16: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