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미국서 열린 '2025 CES' 참가…혁신기술 알려

기사등록 2025/01/11 08:24:02

최종수정 2025/01/11 19:00:24

대학 자회사 등 국제전자제품박람회 참가

[구미=뉴시스] 임기무 교수가 김성섭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에서 혁신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금오공대 제공) 2025.01.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임기무 교수가 김성섭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에서 혁신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금오공대 제공) 2025.01.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국립 금오공과대학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5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대학 창업기업의 혁신기술을 알렸다.
                                      
11일 금오공대에 따르면 지난 7~10일까지 열린 이 행사에 교수 창업기업인 ㈜엔에스랩(대표 김동성 전자공학부 교수), ㈜메타하트(대표 임기무 메디컬IT융합공학과 교수), 대학 벤처창업관 입주기업인 ㈜알에프온(대표 조경래)이 참가했다.

엔에스랩과 메타하트는 금오공대 기술지주회사 자회사로서, 대학의 특허를 기반으로 설립됐다.

엔에스랩은 오프라인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전자지갑 솔루션 '퓨어월렛 플러스(Pure Wallet+)’를 선보였다.

퓨어월렛은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검증 가능한 거래를 지원할 수 있다.

금오공대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의 다양한 연구를 기반으로 2022년 설립된 엔에스랩은 국방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블록체인 솔루션, 특수목적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기업이다.

메타하트(www.metaheart.kr)는 신약 개발의 가장 큰 난제로 여겨지는 심장 독성(Cardiotoxicity)을 평가할 수 있는 ‘카디오심(CardioSim)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주목 받았다.

카디오심을 통해 신약의 안전성 시험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어 신약의 시장 진입장벽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이 연구는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는 연구개발 우수성과에서 독성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알에프온(www.rf-on.com)은 민·군수의 전자방해기술(ECM) 분야에서 안테나, 전력증폭기, 주파수합성기 등 핵심부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신규 브랜드로 런칭한 ‘초소형 RF 재밍(Jamming)시스템 디펜스존’은 한 개의 모듈로 한 개의 시스템을 구성해 전 대역의 주파수를 교란하고 드론을 무력화 시키는 제품이다.

최근 기술보증기금 혁신기업 창업보육 프로그램인 기보벤처캠프에서 대상을 받으며 기업의 미래가치를 인정받았다.

권오형 금오공대 산학협력단장은 "CES에서 글로벌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각 유관기관 및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기업의 R&D 역량 강화 지원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적인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금오공대, 미국서 열린 '2025 CES' 참가…혁신기술 알려

기사등록 2025/01/11 08:24:02 최초수정 2025/01/11 19:00:24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