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4~27일 개최…대회·관광 정보 제공
[무안=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도가 오는 4월 개최하는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누리집을 개통했다고 9일 밝혔다.
공식 누리집은 전국생활체육대축전(http://jeonnamsports.or.kr)으로 운영되고, 포털사이트에서 '전국생활체육대축전'으로 검색하면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대회 소개와 경기 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구성됐다. 개인용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과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구축됐다.
경기장 안내는 누리집에서 경기장을 검색한 후 지도에 표시된 '경기장 바로가기'를 선택하면 카카오맵으로 연동돼 길 안내가 시작된다. 별도로 경기장을 검색할 필요가 없다.
경기정보와 경기 기록은 대한체육회와 연결돼 실시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2개 시·군별 관광지와 맛집, 교통, 숙박 정보도 제공된다.
유현호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대축전 사전 붐업 조성을 위해 누리집, 유튜브, 블로그 등 SNS을 활용해 대축전 관련 소식은 물론 전남의 맛과 멋, 매력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축전은 4월24일부터 나흘간 주 개최지인 목포를 중심으로 19개 시·군 58개 경기장에서 분산 개최된다. 지난해 전남에서 열린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은 454억7400만 원의 생산과 194억400만 원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를 보였고, 499명이 취업한 것으로 추산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