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휠체어 탑승 가능해요" 시티투어버스 운행 등

기사등록 2025/01/07 14:35:24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일부터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시티투어 버스 운행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휠체어 리프트 버스는 휠체어 전용 2석과 일반석 32석을 갖췄다. 관광약자의 접근성을 향상하고 여행 수요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해당 노선은 장생포·대왕암 코스다. 태화강역에서 출발해 스타즈호텔~롯데광장~장생포고래박물관~울산대교 전망대 입구~대왕암공원 정류장을 순환한다.
 
예약 없이 현장 결제를 통해 탑승할 수 있다. 일 4회 운행되기 때문에 탑승을 원하는 승객은 휠체어 리프트 장착 버스의 운행 시간대를 사전 확인한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 운행되는 순환형 코스는 장생포·대왕암 코스와 태화강 국가정원 코스가 있다. 장애인 및 동반자 1인에게는 이용요금 50%가 할인된다.

올해 중 휠체어 리프트를 추가 설치해 무장애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자세한 사항은 왔어! 울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울산문화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으로 문의한다.

◇NH농협은행 울산본부, 울산 출신 신규직원 임용장 교부식

NH농협은행 울산본부는 지난 6일 올해 신규발령 받은 울산지역 출신 6명의 신규직원 임용장 교부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협 가족이 된 신규직원에게 임용장 교부 및 농협 배지와 꽃다발을 전달하고 환영했다.

임용장을 교부받은 직원들은 은행원으로서 직무능력과 기본소양,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등 일선 현장 업무에 필요한 3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영업점으로 배치돼 금융인으로서 첫발을 내딛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소식]"휠체어 탑승 가능해요" 시티투어버스 운행 등

기사등록 2025/01/07 14:35:2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