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디케이테크인, AI 컨택센터 사업 확장 맞손

기사등록 2025/01/06 09:24:04

LLM 기반 AI 컨택센터로 고객 경험 혁신 주도 위해 업무협약 체결

헬프나우 AI와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연계…차세대 음성봇 솔루션 개발

(왼쪽부터)베스핀글로벌 허양호 한국 대표와 디케이테크인 김계영 부사장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베스핀글로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부터)베스핀글로벌 허양호 한국 대표와 디케이테크인 김계영 부사장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베스핀글로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베스핀글로벌이 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과 인공지능(AI) 기반 컨택센터(AICC) 기술 강화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사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의 개발과 공급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베스핀글로벌의 '헬프나우 AI'와 디케이테크인의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연계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음성봇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신뢰성 높은 서비스 구현과 기업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다. 또 각자의 기술적 강점을 결합, AI 컨택센터 사업을 함께 추진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허양호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는 "음성 인식과 합성, 자연어 처리에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디케이테크인과의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이 AI 컨택센터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의 AI 기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며, 기업과 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베스핀글로벌·디케이테크인, AI 컨택센터 사업 확장 맞손

기사등록 2025/01/06 09:24: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