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의료기기 전문기업 원텍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6종의 의료기기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UAE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의 의료 허브로, 의료기기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높은 의료 수요와 정부 차원의 헬스케어 투자 확대는 국내외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로 작용한다. 원텍은 UAE 인증 획득을 통해 이 지역에서의 시장 진입 장벽을 효과적으로 낮추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피코케어 마제스티(PicoCare Majesty) ▲산드로 듀얼(Sandro Dual) ▲브이레이저(V-Laser) ▲베인케어(VeinCare) ▲홀인원 프로(Holinwon Pro) ▲홀인원 프리마(Holinwon Prima)다.
에스테틱 분야에서는 ▲피코케어 마제스티가 문신 제거와 색소 치료에서, ▲산드로 듀얼과 ▲브이레이저가 피부 문제 해결과 주름 개선에서 강점을 보인다. ▲베인케어는 정맥류 치료에서 정밀성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외과 분야에서는 ▲홀인원 프로와 ▲홀인원 프리마가 정밀한 절개와 절제를 지원하며, 다양한 의료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원텍 관계자는 "이번 UAE 인증은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라며 "중동 시장의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UAE를 발판으로 인근 GCC(걸프협력회의) 국가들로의 진출도 적극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