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새해 열리자마자 진덕건설 등 잇단 장학금 기탁

기사등록 2025/01/02 16:12:04

포항시장학회에 한성중공업, 두호동 통장협의회도 기부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2일 포항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올해 처음으로 ㈜진덕건설·㈜한성중공업, 두호동 통장협의회가 (재)포항시장학회에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맡겼다. 사진은 장학금을 전달한 후 이상해(왼쪽부터) ㈜진덕건설 대표, 이강덕 시장, 손정애 두호동 통장협의회장, 권성재 ㈜한성중공업 전무이사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5.01.02.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2일 포항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올해 처음으로 ㈜진덕건설·㈜한성중공업, 두호동 통장협의회가 (재)포항시장학회에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맡겼다. 사진은 장학금을 전달한 후 이상해(왼쪽부터) ㈜진덕건설 대표, 이강덕 시장, 손정애 두호동 통장협의회장, 권성재 ㈜한성중공업 전무이사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5.01.02. [email protected]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을사년이 열리자마자 포항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졌다.

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이상해 ㈜진덕건설 대표가 1000만원을, 권성재 ㈜한성중공업 전무이사가 500만원, 손정애 두호동 통장협의회장이 50만원의 장학금을 이강덕 (재)포항시장학회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진덕건설은 토목공사를 주력으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거듭하는 종합 건설업체다.

이 대표는 "지역 학생들의 성장이 곧 포항시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해 장학금을 맡겼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를 키우는데 앞장서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성중공업은 강소기업으로 인재 양성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지난 2008년부터 지속해서 장학금을 전달해 올해까지 총 1550만원을 전달했다.

또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아동 지원, 이웃 돕기 성금 전달 등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두호동 통장협의회는 소방안전경진대회에서 받은 상금 일부로 50만원을 장학금으로 맡겼다.

손 회장은 "시상금 일부를 지역 인재 육성에 쓰게 돼 뜻깊다"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새해 벽두부터 나눔의 뜻을 실천해 준 것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포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육성을 위해 기탁한 장학금을 소중하게 쓰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포항시, 새해 열리자마자 진덕건설 등 잇단 장학금 기탁

기사등록 2025/01/02 16:12: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