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도 공백 없다" 부산교육청, 초1 늘봄윈터스쿨

기사등록 2025/01/02 09:34:17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방학 중에도 공백 없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늘봄윈터스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늘봄윈터스쿨은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한 '거점형'과 학교별 여건·특색을 반영한 '단위학교형' 2개 형태로 운영한다.

거점형은 2~17일 부산명지늘봄전용학교를 거점학교로 운영한다. 남명초, 명문초, 명원초, 명지초, 명호초, 신명초, 오션초 등 총 7개교의 학생 320여 명이 참여한다.

오전에는 키즈 골프, 체스 교실, 스마트 기타, 영어 뮤지컬 등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특색있는 학습형 늘봄을 운영한다. 오후에는 AI 로봇, 코딩, 음악줄넘기, 창의 예술 등 미래 신수요 분야와 체험 중심의 다채로운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산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거점학교와 대상 학교 간 통학 차량도 운영하고, 희망하는 학생은 오후 8시까지 보살핌도 받을 수 있다.

단위학교형은 모든 초등학교 304개교에서 학교별 여건과 특색을 고려해 운영할 방침이다.

허남조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늘봄윈터스쿨은 지역과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양질의 늘봄학교 운영을 확대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늘봄학교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방학에도 공백 없다" 부산교육청, 초1 늘봄윈터스쿨

기사등록 2025/01/02 09:34: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