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연말연시 맞아 주요 서비스 특별 콘텐츠 소개
오픈채팅 라이트서 성탄절·연말결산 특별 탭 운영
포털 다음서 성탄절 콘텐츠, 새해 운세 정보 등 제공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가 연말연시를 맞아 카카오톡, 카카오맵,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주요 서비스에서 여러 특별 서비스와 혜택을 준비했다. 춘식이와 골골즈가 등장하는 카카오톡 채팅방 효과부터 '연말 케이크 맛집', '크리스마스 명소' 등 카카오맵 테마지도와 포털 다음의 크리스마스 특집 콘텐츠 등이 대표적이다.
22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맵은 테마지도를 통해 크리스마스 인증사진 명소, 인기 숙소·온천 등 연말연시에 가볼 만한 장소들을 추천한다. '크리스마스 명소', '연말 케이크 맛집', '2024 인기 숙소' 등 다양한 테마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또 카카오맵에서 '해돋이명소'를 검색하면 새해 첫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해돋이 명소 정보도 모아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는 전시·체험, 식당 등 특별 혜택을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장줄리앙의 종이 세상 전시 할인, 한강 눈썰매장 특가 예약 등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 울진, 여수 등 각 지역 해돋이 명소를 탐방할 수 있는 여행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산타 양말에 숨은 춘식이와 산타로 변신한 골골즈, 카톡서 깜짝 등장
카카오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이용자들이 한 해를 돌아보며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탭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24일부터 양일간 '크리스마스' 탭을 연다. 메리크리스마스 수다방, 소원 말하기 베스트 말풍선, 오픈채팅방 큐레이션 등이 준비돼 있다.
30~31일에는 '연말결산' 탭을 운영한다. 올 한 해 동안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은 오픈채팅 라이트와 키워드, 오픈채팅방을 모아 보여준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2024년과 작별하기, 내가 뽑은 올해의 ○○○ 등 2025년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나 홀로 집에' 말고 볼만한 영화 없나?"…다음, 성탄절 추천 콘텐츠 총정리
포털 다음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한다. 다음 검색창에 '크리스마스'를 검색하면 크리스마스에 즐길만한 영화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공연과 축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선물이나 트리 등 연계 탐색 가능한 정보도 볼 수 있다.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일어 등 다양한 언어의 인사말도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 다음에서는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전송할 수도 있다.
검색창에 '새해'를 검색하면 각종 정보와 함께 신년 운세 등을 볼 수 있다. 검색 결과에 나오는 '신년운세' 메뉴를 클릭하면 띠, 별자리, 생년월일에 따른 운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새해 인사말은 물론 새해 인사 카드도 공유할 수 있다. '달라지는 제도' 메뉴에서는 금융·재정·조세, 환경, 교육, 육아·보육 등 분야별로 새해에 달라지는 제도를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오는 31일까지 '나의 귀인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말연시를 맞아 타로로 운세를 알아보고 내 선물함 속 귀인을 확인할 수 있다. 선물을 주고받은 친구, 받기만 한 마음을 비롯해 올 한 해 선물하기로 주고받은 내용 등을 정리한 별별 랭킹도 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