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정약용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영유아들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의 첫 성과보고회를 열고 우수어린이집을 표창했다고 17일 밝혔다.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은 정약용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영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배우도록 각 어린이집별로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들은 AI활용 정약용 과학교실과 정약용할아버지 보육과정, 놀면서 배우는 정약용놀이터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영유아들이 정약용 도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
전날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보육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성과보고회에서는 사업 성과 영상 시청과 남양주시장 브랜딩 특강에 이어 올해 성공적으로 교육을 진행한 우수 어린이집의 사례 발표도 진행됐다.
올해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기관들은 정약용의 철학과 역사적 의미를 주제로 한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해 영유아들이 정약용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익히고 배울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담은 다양한 보육 과정 운영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시의 가치를 체험하고 자부심을 키울 수 있었다”며 “지역 특색이 담긴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