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BNK경남은행은 창원 본점 외벽에 희망의 신년 메시지를 담은 여덞 번째 '공감글판'을 게시했다고 16일 전했다.
공감글판 게시는 지역민과 지역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문화적 감성을 공유·고취하기 위해 예경탁 은행장의 '향기를 담은 따뜻한 은행' 아이디어 중 일부가 바탕이 되어 기획됐다.
이번 여덞 번째 공감글판에는 임영조 시인의 '새해를 향하여' 작품에서 발췌한 '다시 받는다 서설처럼 차고 빛부신 희망의 백지 한 장'이라는 문구와 함께 눈이 내린 겨울 풍경이 그려져 있다.
새해를 맞이하는 설레임과 기대감을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누구나 공평하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케이조선,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경남 창원시 진해구 소재 케이조선은 '2023 케이조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에 두 번째 발간이며, ESG경영 주요 전략 및 활동 성과를 담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친환경 선종 개발, 에너지 효율 개선,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그간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성과를 담아내며 중형 조선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보여주고 있다.
케이조선은 2021년부터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하며 본격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해왔으며, 2023년에는 경남도 등과 지속가능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 및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경영을 확산시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