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학교 행정실 업무 지원을 위해 2025년도 ‘청렴학교회계 달력’을 제작하여 산청지역 유·초·중·고등학교 24개 학교 행정실에 배포 했다고 13일 밝혔다.
청렴 학교회계 달력은 월별로 추진해야 할 학교행정업무와 학교회계 주요 내용을 안내하여 연간 업무계획에 도움을 주고자 제작했다.
학교 행정실은 학교회계운영, 교수학습활동 지원, 학교시설관리 뿐만 아니라 사회변화에 따라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실무자의 50%가 신규공무원이거나 경력이 낮은 산청 지역의 특성을 생각하여 학교회계달력으로 업무를 월별로 정리하고, 활용빈도가 높은 업무팁을 함께 실어 행정업무활동을 지원한다
◇ 산청경찰서 농산물 도난 예방 위한 민·관 합동 순찰
경남 산청경찰서(서장 오태욱)는 최근 신안면 자율방범대와 딸기 도난 예방을 위해 야간 합동순찰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합동순찰은 지난 9일 신안면 이장단 회의 시 딸기 수확철을 앞두고 도난될 가능성이 있어 불안하다는 주민 여론을 수렴하여 관내 딸기 농가 도난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도난 취약지로 현장 진출하여 방범시설 점검하는 등 야간시간대 신안면 자율방범대 합동으로 하우스·보관장소등 취약지역 집중순찰을 실시했다.
한편 산청경찰찰서는 자율방범대와 주기적인 합동순찰을 통해 농민들이 피와 땀의 결실인 농산물 도난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