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부서, 경제기업과·주민생활과·열린민원과·기획예산담당관
장려부서, 농업기술과·보건행정과·녹지공원과·관광진흥과·도시교통과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은 지난 11일 군청 소통회의실에서 '2024년 제2회 고성군 업무평가위원회(위원장 박성준 부군수)를 개최 '2024년 고성군 군정업무 우수부서 평가 심의안'을 심의했다.
이날 이보다 앞서 1차로 평가한 27개 부서의 주요업무 54개 단위사업에 대해 심사평가하고, 2차로 심사평가한 주요업무 단위사업 결과를 포함한 6개 항목을 합산하여 2024년 고성군 군정업무 우수부서 10개 부서를 최종으로 선정했다.
최우수부서는 교육청소년과, 우수부서는 경제기업과, 주민생활과, 열린민원과, 기획예산담당관, 장려부서는 농업기술과, 보건행정과, 녹지공원과, 관광진흥과, 도시교통과가 선정됐다.
이번 10개 부서와 유공공무원 3명에 대해서는 포상금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박성준 부군수는 “군정업무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행정의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 내년에도 군민의 불편과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앞장서는 자세로 당면업무에 임하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최우수 부서인 교육청소년과는 ▲평생교육 활성화 ▲UN기구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 추진 ▲교육발전특구 지정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 3회 연속 공모 선정 ▲제4회 경상남도 평생학습대상(최우수기관) ▲청소년정책 정부포상 우수지자체 평가(우수기관) 등으로 지방교육 경쟁력 강화와 지역 우수인재 양성에 노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