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건설·모아종합건설
분양가 상한제 적용
1순위부터 전국 청약 가능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신동아건설과 모아종합건설은 오는 13일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서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평택시 고덕동 고덕택지개발지구 A-50BL에 위치해 있다.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 84·99㎡ 총 642세대 규모로 ▲전용 84㎡A 262세대 ▲전용 84㎡B 145세대 ▲전용 99㎡ 235세대 등이다.
분양일정은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4일이며 정당계약은 내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이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1순위부터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체 세대의 50%가 전국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목적으로 계획된 교육특화구역이다.
국제학교를 비롯해 교육시설과 다수의 초·중·고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자리하고 있고 국제학교(예정)와 학원가(예정), 도서관(예정) 등 각종 교육 관련 시설이 가깝다는 설명이다.
교통 환경도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자리한다. 평택지제역은 현재 SRT가 운행 중이며 수원발KTX 및 GTX-A·C 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다. 평택지제역은 향후 수도권 광역교통망의 요충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밖에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다.
차량을 통한 이동환경도 양호해 평택고덕IC도 가까워 평택제천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주요 광역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는 병·의원 등 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용지가 인접해 홈플러스, 코스트코(예정) 등 대형 유통시설과 함께 평택아트센터(예정), 평택신청사 행정타운(예정) 등 문화·행정 인프라도 가깝다. 인근에는 새솔근린공원, 고덕 수변공원 5호, 함박산 중앙공원, 바람산 등 녹지공간도 자리하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향후 삼성반도체와 긴밀하게 연계되는 지식기반 첨단산업 클러스터 ‘고덕 R&D 테크노밸리’도 주변에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 지식기반형 첨단복합산업단지 ‘평택 브레인시티’도 개발 중으로 향후 풍부한 주택 수요가 기대된다.
특화설계도 돋보여 전 세대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어린이집, 피트니스, 경로당,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출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