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6학년 자녀 둔 가족 대상
생성형 AI 활용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서울=뉴시스]윤신영 인턴 기자 =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SSK 연구단 레메디아(ReMedia)가 오는 12월 15일까지 ‘우리 가족 AI 예술가’ 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우리 가족 AI 예술가'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 창의적인 가족 활동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12월 21일부터 22일까지 무박 2일간 서강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 자녀를 둔 가족 10팀이다.
첫째 날에는 부모와 자녀가 각각 맞춤형 교육을 받는다. 부모는 가정에서의 미디어 교육의 중요성과 AI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며, 자녀는 미디어 리터러시의 필요성과 AI를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가족이 함께 생성형 AI를 활용한 가족 화보집 제작 활동에 참여한다. 이 활동에서는 AI를 활용하여 가족 구성원들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을 이수한 가족에게는 서강대 SK 연구단 레메디아에서 발행하는 '수료증'과 '미디어 가정 인증서'가 제공된다.
레메디아 연구책임자 조재희 교수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도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AI 시대를 준비하는 가족이 함께 성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본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