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뉴시스]유순상 기자 = 국립공주대학교는 충청남도의회에서 임경호 총장과 홍성현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으로 '2024 충남 미래 포럼'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지민규 충남도의원이 '의원 연구모임 활성화 및 발전 방안 모색'을, 정남수 공주대 교수가 '충남 의원연구모임의 실효성 향상을 위한 대학과의 협력 방안'을 각각 발표했다.
주제 발표에 이어 정병인 충남도의원, 이정만 공주대 교수, 손수조 정책연구원 리더스 대표 등이 패널로 참석, 충남발전을 위한 의원 연구모임 및 대학 협력방안을 토론했다.
◇공주대 이동경 교수 '산학연협력 EXPO' 장관상
국립공주대학교는 기계자동차공학부 이동경 교수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4년 산학연협력 EXPO'에서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 부문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교수는 공주대 임용 후 8년간 레이저기계가공분야에서 산학협력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에 적극 참여, 저명논문 60건, 학술발표 223건, 특허 49건, 산학협력공동연구 12건, 기술이전 3건, 기술지도 18건, 산학협의체 1건을 수행했다.
또 산학협력단 부단장 등을 맡아 산학협력 공동연구 진흥을 위해 봉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식품연구 개발 교육 프로그램
국립공주대학교는 외식상품학과가 국립대학육성사업 일환으로 지역농산물 활용 식품연구 개발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외식상품학과 재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개발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했다.
예산 특산물인 사과와 쪽파를 활용, 사과 단자와 쪽파 페스토 파스타를 만드는 실습으로 구성됐다. K-푸드의 발전과 최신 트렌드를 학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