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사랑한 겨울 동화 전시회, 14일 대구서 개막

기사등록 2024/12/02 10:54:29

[대구=뉴시스] 겨울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상상력을 선사하는 특별 기획 전시가 대구에서 진행된다. (그래픽 = 대구어린이세상 제공) 2024.12.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겨울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상상력을 선사하는 특별 기획 전시가 대구에서 진행된다. (그래픽 = 대구어린이세상 제공) 2024.12.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겨울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상상력을 선사하는 특별 기획 전시가 대구에서 진행된다.

2일 대구어린이세상에 따르면 '세계 겨울 동화전'이 수성구 대구어린이세상 3층 기획전시실에서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세계 겨울 동화전'은 어린이들이 동화를 통해 새로운 문화와 감정을 경험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경기도 고양시 그림책 박물관과 협업해 세계 각국의 동화책과 원서를 대여받아 독창성을 더했다.

겨울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이야기와 시각적 요소로 어린이들의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도록 세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눈 덮인 숲속 친구와 가족의 따뜻함을 담은 '겨울 친구와 가족', 끝없이 펼쳐진 겨울 왕국에서 모험을 떠나는 '겨울 나라의 모험과 상상', 크리스마스의 따스함과 기적을 만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야기' 등이다.

관람객들은 단순히 전시를 관람하는 데 그치지 않고 책을 읽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독서 공간에서는 빈백과 방석 위에서 동화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으며 체험 공간에서는 크리스마스 소원을 적어 트리에 장식할 수 있다.

최주환 대구어린이세상 관장은 "세계 각국의 동화와 함께하는 이번 겨울 전시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상상의 장을 열어줄 뿐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세계가 사랑한 겨울 동화 전시회, 14일 대구서 개막

기사등록 2024/12/02 10:54: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