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내달 8일 새벽 서비스 일시 중단…"시스템 업그레이드"

기사등록 2024/11/29 10:23:09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케이뱅크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위해 다음 달 8일 새벽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29일 밝혔다.

서비스가 중단되는 시간은 다음 달 8일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약 8시간이다. 이 시간 동안 케이뱅크 앱과 웹을 통한 금융거래 전반이 모두 중단된다.

중단 내용은 ▲예적금과 대출의 신규가입과 조회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결제·취소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 ▲고객상담 및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처리 ▲입출금이나 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케이뱅크 계좌 거래 및 조회 등이다.

교통카드 기능 이용과 체크카드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중단없이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중단시간은 작업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더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새벽 시간을 이용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중요 자금결제나 이체(대출 상환·부동산 대금·거래처 결제 대금·가상자산 등)가 예정된 고객은 서비스 일시 중단 시간을 피해서 미리 처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케이뱅크, 내달 8일 새벽 서비스 일시 중단…"시스템 업그레이드"

기사등록 2024/11/29 10:23: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