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대구사이버대, 대만 국립자이대와 특수교육 협약 등

기사등록 2024/11/28 14:38:38

대구사이버대, 대만 국립자이대와 특수교육 협약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사이버대, 대만 국립자이대와 특수교육 협약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는 대만 국립자이대학교와 특수교육 및 사회복지 연구개발을 중심으로 한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 간 교육 및 학문적 협력을 강화하고 국제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학생 교환 프로그램 활성화 ▲교수 및 직원 초청을 통한 공동 학술 활동 추진 ▲공동 연구 프로젝트 진행 ▲공동 학술 출판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재활 및 특수교육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학문적 교류를 바탕으로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며 상호 발전의 계기를 만들 계획이다.

◇영남대 박선주 교수, 한국자원식물학회 제25대 회장 선출

영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과 박선주 교수는 2024년 한국자원식물학회 정기총회에서 제2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8일 밝혔다.

박 교수의 임기는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다.

한국자원식물학회는 1985년 동양자원식물학회라는 이름으로 출범한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단체로 식물자원의 이용, 보존, 관리 및 산업화를 연구하는 전문가와 현장 실무자 7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 등재 학술지인 한국자원식물학회지(Korean Journal of Plant Resources)를 매년 6회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하고 국내외 연구자들의 우수한 논문을 게재하고 있다.

박 교수는 한국자원식물학회지 편집위원장 및 상임이사, 부회장, 연구윤리위원장 등 한국자원식물 학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해 왔다.   

◇대성에너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대성에너지는 28일 대구시 중구 명덕로 본사 주차장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본부, 대구시 간호사회, 자원봉사능력개발원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16년째를 맞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대성에너지가 매년 겨울철을 앞두고 진행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이다.

완성된 김치는 800여개의 용기에 담아 쪽방 세대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대성에너지는 지난 22여년간 자원봉사능력개발원과 함께 쪽방 생활인의 자활과 복지증진을 위한 무더위 극복 캠페인 후원, 쪽방 상생 프로젝트, 희망드림센터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활동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소식]대구사이버대, 대만 국립자이대와 특수교육 협약 등

기사등록 2024/11/28 14:38: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