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평택대학교는 내달 5일 교내 캠퍼스 대학원동에서 부동산학과 통합 학술세미나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도시계획부동산학과 윤혜정 교수의 기조발제인 '2040 평택 도시기본계획과 평택시 도시발전 과제'를 시작작으로 지역 부동산 시장 현안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전문가 세션에서는 평택시 미래전략과 연구지원관으로 재직 중인 박상훈 박사가 '평택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및 감소 방안'을 심층적으로 연구한 과제를 발표한다.
세미나는 지역 주민도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평택대 도시계획부동산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슬기샘어린이도서관, 청소년 문학 읽기 프로그램 운영
경기 수원시 슬기샘어린이도서관은 내달 19일 '오세란 평론가와 청소년 문학 함께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오 평론가는 현재 아동청소년문학 전문 비평지인 창비어린이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기묘하고 아름다운 청소년문학의 세계' '청소년문학의 정체성을 묻다' '한국 아동청소년문학 장르론' 등이 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청소년 문학의 정의와 흐름을 시작으로 최근 청소년 문학의 경향을 살펴보고 청소년 독자들이 좋아하는 청소년 소설의 특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