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마산대학교는 지난 25일 오후 교내 1호관 첨단용접교육센터에서 '뿌리산업 맞춤형 기능인력 양성 교육 수료식'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교육은 교육생 8명을 대상으로 2명의 강사가 용접 이론과 실습 등 내용으로 125시간 교육했다.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우수 교육생 상장 수여, 간담회 순으로 진행했다.
한 수료생은 "쉽게 접할 수 없는 교육과정을 통해 새로운 분야를 깊이 있게 배웠고, 관심과 흥미를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원대 도서관, 27일 표창원 소장 초청 북콘서트
국립창원대학교 도서관은 오는 27일 오후 2시 교내 봉림관(5호관) 소극장에서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 표창원 소장을 초청해 2024년 제2회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표창원 소장은 '프로파일러가 알려주는 행복의 조건'을 주제로 특강한다.
표 소장은 경찰청 범죄심리분석 자문위원, 대테러협상실무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중요 강력범죄 사건 및 미제사건에 대한 수사 분석을 지원했고, ‘그것이 알고싶다’ 등 시사고발 탐사 TV 프로그램 출연 등을 통해 프로파일러, 범죄 분석 전문가 등으로 알려져 있다.
국립창원대도서관은 올해 상반기에 '서경덕 교수 북콘서트'를 비롯해 곽재식 작가, 김중혁 작가 등 여러 학문 분야의 저명한 인사 초청 강연을 통해 학생 및 대학 구성원의 인문학적 사고력 향상과 전인적 소양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