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뉴시스] 이병찬 기자 = 충북 제천시 제천체육관에서 23~24일 열린 전국대학동호인연맹회장배 탁구대회에서 고려대팀이 우승했다.
전국대학탁구동호인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1400여명의 대학 탁구 동호인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고려대에 이어 경희대와 한국외대가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제천시, 2024 충북 성주류화 정책 개선 우수사례 선정
충북 제천시는 올해 충북 성주류화 포럼에서 성주류화 정책개선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충북여성재단 성별영향평가센터는 충북도와 11개 시·군, 충북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성주류화제도 개선 사례를 공모해 우수사례를 발굴했다.
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제천형 노인일자리사업 명칭을 경로당복지도우미에서 경로당복지매니저로 변경하고 경로당 대상 양성평등 교육 등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 제고에 노력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임신 사전건강관리사업 가임력 검사비 지원
충북 제천시는 건강한 임신·출산을 지원하기 위한 가임력 검사를 지원하고 있다.
임산과 출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건강위험 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검진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성은 난소기능검사(AMH)와 부인과 초음파 검사 비용으로 최대 13만원을, 남성은 정액검사(정자정밀형태검사) 비용으로 최대 5만원을 지원한다.
제천에 거주하며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 부부 포함)로, 부부가 각각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e보건소(e-health.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