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조수원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는 2023년 발행한 '2022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연차보고서'가 ‘2024 ARC 어워즈 (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 2024)’ Government Agencies & Offices 부문에서 은상(Silver)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38회를 맞이한 ARC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 기관인 머콤사(MerComm, Inc.)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차보고서 경진대회로 32개국에서 1550개의 제작물이 출품됐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예술위 연차보고서는 Non-Profit Organization(Print A.R) 분야 내 Government Agencies & Offices 부문에서 이용자 편의성, 가독성, 재무정보, 사진품질 및 디자인 등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한국문화예술위위원회 연차보고서는 2018년부터 발행하였으며 이번에 수상한 2022년 연차보고서는 국문과 영문, 점자 버전으로 발행하였다. 2023년부터는 ESG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통합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예정이다. 관련 보고서는 기관 누리집(http://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