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4년 경기도 도로정비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4/11/19 17:13:29

남양주시청. (사진=남양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시청. (사진=남양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경기도의 2024년 도로정비평가에서 31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해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평가는 도로포장과 구조물 보수, 배수시설 정비, 예산 확보 등 13개 항목에 대한 현장평가와 행정평가로 나눠서 진행됐다.

시는 도로 및 시설물 기능 저하를 적기에 보수·정비해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겨울철 설해에 대비해 장비 점검과 제설제 확보에 신경을 쓴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시는 올해 도로 관리 전문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도로관리 전담부서를 확대 개편하는 등 도로 행정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에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것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도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남양주시, 2024년 경기도 도로정비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4/11/19 17:13: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