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게임 '디아블로' 협업 증류주 국내 단독 판매

기사등록 2024/11/19 09:01:01

스카치 위스키 '길리듀'도 공개

CU 길리듀, 디아블로 악마의영혼. (사진=CU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U 길리듀, 디아블로 악마의영혼. (사진=CU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CU는 스코틀랜드 블렌디드 위스키, 인기 게임 '디아블로' 협업 증류주 등 다양한 주류를 국내 단독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CU는 최근 위스키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반영해 정통 스카치 위스키 '길리듀(ALC. 40%·1만2900원)'를 내놓는다.

길리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카치 위스키를 생산하는 '앵거스 던디' 사에서 만든 제품이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한 뒤, 엑스 쉐리와 버번 오크통에 숙성해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CU는 국내 위스키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의 김창수 대표와 함께 원액 선정과 주입, 위스키 라벨 등 브랜딩 과정을 협의했다.

또 유명 유튜버 '주토피아' '위스키네비' 등 여러 위스키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해 정통 스카치 위스키를 완성했다.

특히 CU는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의 정통 위스키를 1만원대의 초가성비 제품으로 내놓고, 국내 소비자들 사이 스카치 위스키의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CU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게임 디아블로와 손잡고 '디아블로 악마의 영혼(ALC. 25%·1만6000원)'을 국내 단독 출시한다.

디아블로는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인기 게임으로, 그 중에서도 팬들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디아블로Ⅱ: 레저렉션'의 IP를 사용해 더욱 관심을 높였다.

디아블로 악마의 영혼은 전투 의지를 불타오르게 만든다는 '악마의 물약'을 콘셉트로, 스페인산 와인 증류주 원액에 청양고추를 넣고 우려내 만든 붉은 증류주다.

은은하게 느껴지는 스파이시함과 와인 증류주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CU는 하트브라더스 레전드 콜렉션 '맥켈란 32년 싱글캐스크(ALC. 46.8%)'도 연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쉐리 옥타브 캐스크에서 1991년부터 32년 간의 숙성 기간을 거쳐 전세계 단 68병만 생산된 희귀 싱글캐스크 위스키로, 한국에 배정된 24병을 오직 CU에서 단독 판매한다.

특히 해당 제품은 현지 가격보다 저렴한 890만원으로, CU의 위스키 오픈런 행사인 '렛주고'를 통해 주류 특화점 및 포켓CU 내 'CU bar(바)'에서 판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CU, 게임 '디아블로' 협업 증류주 국내 단독 판매

기사등록 2024/11/19 09:01:0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