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만족지수, 한국표준협회·한국품질경영학회 공동 개발한 지표
사용 품질과 감성 품질 부문 높은 평가…2년 연속 ERP 부문 1위 수상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영림원소프트랩은 2024 한국표준협회 품질만족지수(KS-QEI, 이하 한국품질만족지수) 전사적자원관리(ERP)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 평가 모델로 국내 대표 품질 만족도 종합 지표다. 이 지수는 매년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와 관련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된다. 한국표준협회는 사용 품질(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과 감성 품질(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결과를 종합 분석해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발표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 ERP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소비자 품질만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산업별 맞춤형 ERP 솔루션의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 에이스'는 30년 이상의 노하우가 집약된 산업별 맞춤형 ERP 솔루션으로 국내외 2500여개사에 공급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산업 고유 프로세스·우수 사례를 포함해 패키지화 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산업의 특성에 맞춰 유연하게 구현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시스템 에이스는 일명 '레고블록식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라는 기술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필요한 산업별 프로세스를 붙였다 뗐다 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극대화해 개발과 유지보수에 대한 노력을 줄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산업별 프로세스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와 최적의 패키지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품질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더욱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품질의 ERP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경영 효율성 극대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