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중소기업 해외진출·판로확대 계속 노력할 것"

기사등록 2024/11/15 10:38:41

일사천리 사업 운영 강화

[서울=뉴시스] 홈앤쇼핑 전경. (사진=홈앤쇼핑_ 2024.05.14. photo@newsis.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홈앤쇼핑 전경. (사진=홈앤쇼핑_ 2024.05.14. photo@newsis.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홈앤쇼핑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과 중소 협력사들의 실질적인 혜택 확대를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홈앤쇼핑은 15일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2014년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수출을 시작해 2019년부터 대만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HCVM, 베트남 VGS 등 다양한 국가의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판로를 확보한 홈앤쇼핑은 2021년 수출액 100만 달러 돌파에 성공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

홈앤쇼핑 수출지원사업은 홈앤쇼핑이 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하는 방식으로, 수출을 처음 진행하는 기업들에게 현지 인허가, 통관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수출 바우처 수행사로 뽑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인증을 받았다.

판로 확대는 다양한 형태로 이뤄진다.

홈앤쇼핑은 '일사천리'를 통해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영업 및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TV홈쇼핑 입점, 방송 판매에 이르는 원스톱 지원 방식으로 추진된다.

또한 모바일 상시판매 및 모바일 기획전 운영으로 미리 주문을 확보해 일회성 방송 한계를 극복 중이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 사전 판매 추이 분석 통한 판매 물량 예측, 재고 리스크 감소, 방송상품 외 보유상품에 대한 추가 판매 등의 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쇼핑을 사랑해 주시고 아낌없는 지원을 베풀어 주신 고객과 협력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면서 "중소기업지원과 고객,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과 협력사로부터 인정받는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홈앤쇼핑 "중소기업 해외진출·판로확대 계속 노력할 것"

기사등록 2024/11/15 10:38: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