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7개상 휩쓸어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우수개발자상 수상
김형태 대표 "좋은 게임 개발해서 다음엔 대상 받겠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포함해 7개의 상을 휩쓸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우수개발자상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함께 13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올 한 해를 빛낸 국내 게임의 성과를 축하하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대상(대통령상) 수상을 아쉽게 놓쳤지만, 최우수상(국무총리상)과 인기게임상, 기술창작상의 캐릭터, 그래픽, 사운드, 기획/시나리오 각 부문을 모두 휩쓸며 게임성을 두루 인정받았다.
특히 '스텔라 블레이드'의 디렉터인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가 우수개발자상(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시프트업은 이번 게임대상에서 가장 많은 7개의 상을 차지한 게임사가 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함께 13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올 한 해를 빛낸 국내 게임의 성과를 축하하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대상(대통령상) 수상을 아쉽게 놓쳤지만, 최우수상(국무총리상)과 인기게임상, 기술창작상의 캐릭터, 그래픽, 사운드, 기획/시나리오 각 부문을 모두 휩쓸며 게임성을 두루 인정받았다.
특히 '스텔라 블레이드'의 디렉터인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가 우수개발자상(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시프트업은 이번 게임대상에서 가장 많은 7개의 상을 차지한 게임사가 됐다.
최우수상 수상자로 시상대에 김형태 대표는 "올해 게임대상에서 7개의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 '스텔라 블레이드'를 처음 만날 때만 해도 한국에서 콘솔 게임을 만들어서 의미있는 결과를 낼 수 있을까에 대한 우려가 많았다. 제 의지와 가능성을 믿고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며칠 뒤에만 해도 콜라보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들니다"며 "앞으로도 좋은 게임으로 실망시키지 않도록 열심히 개발해서 다음엔 대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4월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 타이틀로 나온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약 2달 만에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는데 출시 직후 미국·영국·일본 등 8개국 판매량 1위, 출시 첫 주 게임 평론 웹사이트 '메타크리틱' 유저 스코어 9.3점 기록 등의 성과를 냈다.
'스텔라 블레이드'은 시프트업 주요 매출원으로 기여하고 있다. 전날 시프트업이 발표한 3분기 실적 자료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 3분기 매출은 226억원으로 회사 전체 매출 비중의 38.9%를 차지한다.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를 내년에 PC 게임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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