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용호도 고양이섬 활성화 방안 공모전 개최

기사등록 2024/11/12 05:20:21

11~ 24일까지 공모, 최우수 1건·우수 2건·장려 2건 선정해 상금 및 표창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통영 용호도 고양이섬 K-관광명소 육성사업'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기 위해 고양이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은 용호도 고양이섬 전경.(사진=뉴시스DB).2024.11.11. sin@newsis.com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통영 용호도 고양이섬 K-관광명소 육성사업'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기 위해 고양이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은 용호도 고양이섬 전경.(사진=뉴시스DB).2024.11.11. [email protected]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 통영시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통영 용호도 고양이섬 K-관광명소 육성사업'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기 위해 고양이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통영섬(특히, 용호도)의 특성을 살린 섬, 해양 콘텐츠 개발 ▲반려인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는 문화·관광콘텐츠 및 관광상품 개발 ▲홍보 마케팅 전략 개발 ▲민간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타로 본 사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 고양이와 통영시 관광 발전 정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청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영시는 제안작에 대해 최우수 1건·우수 2건·장려 2건을 선정해 최우수작은 표창과 상금 200만 원, 우수작은 표창과 100만 원, 장려작은 표창과 상금 50만 원을 시상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12월 통영시청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당선자는 개별 통보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우수한 아이디어는 구체화하여 ‘통영 용호도 고양이섬 K-관광명소 육성 사업 실행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고양이와 지역 주민이 상생하는 동물 친화적 관광명소 육성에 걸맞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양이와 관련된 전국민적인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하여 통영시에 명품 고양이섬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통영시, 용호도 고양이섬 활성화 방안 공모전 개최

기사등록 2024/11/12 05:20: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