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믹솔로지 커피도 집에서…드롱기 '라 스페셜리스타 오페라'[팔레트]

기사등록 2024/11/10 17:52:00

'하이엔드 프리미엄 반자동 커피 머신'…'콜드 익스트랙션' 적용

5분 만에 '콜드브루' 추출, 크리미 텍스처·클래식 풍미 '쿨 에스프레소'도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모닌' 협업…쿨 에스프레소 활용 커피 음료 개발

'드롱기 라 스페셜리스타 오페라' *재판매 및 DB 금지
'드롱기 라 스페셜리스타 오페라'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가 '커스텀 커피' '커피 믹솔로지' 트렌드를 반영해 '라 스페셜리스타 오페라'를 최근 드롱기 콘셉트 스토어, 프리미엄 아울렛 등 매장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출시했다.

'콜드브루'부터 '쿨 에스프레소'까지 다양한 메뉴를 지원하는 '하이엔드 프리미엄 반자동 커피 머신'이다.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커피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드롱기는 지난해 출시한 '라 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의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라 스페셜리스타 오페라에도 '콜드 익스트랙션'(COLD EXTRACTION)을 적용했다.

이 독보적인 저온 추출 기술은 오랜 시간 저온으로 추출해야 맛볼 수 있는 콜드브루를 원두 가루에 상온의 물을 압력 없이 투과해 단 5분 만에 뽑아낸다. 그러면서도 콜드브루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하면서 깊은 풍미는 그대로 살린다.

이를 활용해 '고온 고압'이 필수적이었던 '에스프레소'마저 쿨 에스프레소로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쿨 에스프레소는 이 제품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니트로 콜드브루'에서 느낄 수 있는 크리미한 텍스처와 에스프레소의 클래식한 풍미가 결합한, 새로운 맛의 커피다.

'아이스 커피' 등 다양한 커피 음료 제조에 활용 가능하다. 집에서 나만의 '믹솔로지 레시피'를 만드는 데 알맞다. 

드롱기는 쿨 에스프레소 특별함을 소비자가 만끽할 수 있도록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과 협업해 쿨 에스프레소에 '그린 애플 시럽' '코코넛 시럽' 등을 조합해 '그린 애플 에스프레소 스파클링' '카야 라떼' '폼므 에스프레소' 등 믹솔로지 바에서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커피 음료 레시피도 개발했다.
'그린 애플 에스프레소 스파클링' *재판매 및 DB 금지
'그린 애플 에스프레소 스파클링' *재판매 및 DB 금지

라 스페셜리스타 오페라는 반자동 커피 머신 입문자도 제품을 쉽게 다룰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원두를 가는 '그라인딩'(Grinding), 포터 필터(Porter Filter)에 커피를 담는 '도징'(Dosing), 포터 필터에 담은 커피를 다지는 '탬핑'(Tamping),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익스트랙션(Extraction),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거품을 만드는 '스티밍'(Steaming) 등을 복잡하게 조작하지 않고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탬핑'(Smart Tamping) 기능이 커피를 고른 압력으로 눌러줘 일관된 도징과 템핑이 가능하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한층 세련된 매력을 갖췄다.

고급스러운 풀 메탈과 크롬 마감으로 공간 분위기를 현대적이고, 고급스럽게 연출한다.

'컨트롤 패널'은 직관적이어서 간편하면서도 정밀한 조작을 가능하게 해 전문적이고 감각적인 '홈 카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한다.

다른 프리미엄 제품과 비교해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사용자가 더욱더 섬세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는, 최적 환경을 제공한다.

개선된 '포터 필터 스파우트'(Porter Filter Spout)가 커피와 컵 사이 낙차를 줄여 깊고 풍부한 크레마를 유지한다.

새로운 써모블록(Thermoblock) 시스템이 장착돼 예열부터 추출까지 불과 20초가 걸린다.

그라인더 설정이 기존 8단계에서 15단계로 세분화해 원두에 맞춰 섬세하게 분쇄할 수 있다.

드롱기코리아 김현철 대표는 "최근 음료, 시럽, 과일 등 여러 재료를 조합한 커피 메뉴를 즐기는 트렌드가 지속하면서 집에서 직접 커스텀 커피를 만들려는 소비자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라 스페셜리스타 오페라와 함께라면 손쉽게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커피 레시피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며 "클래식한 에스프레소를 넘어 트렌디하고 깊이 있는 커피 경험을 선사하며, 글로벌 1위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커스텀·믹솔로지 커피도 집에서…드롱기 '라 스페셜리스타 오페라'[팔레트]

기사등록 2024/11/10 17:52: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