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한컵 코울슬로'·'한컵 콘샐러드' 2종 출시
동원F&B, '샐러디'와 협업…참치마요 샐러드 공개
웅진식품, '이온더핏 제로 스파클링' 선봬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제로'·'프리' 등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 업체들이 샐러드부터 제로 이온음료까지 '건강'에 촛점을 맞춘 신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하루 한 컵 간편하게' 오뚜기, '컵 샐러드' 2종 출시
이번에 출시한 컵 샐러드는 '콘샐러드'와 '코울슬로' 2종이다. 아삭한 옥수수콘과 양배추의 식감을 살린 맛이 특징이다.
특히 평소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에서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편의성을 위해 컵 타입으로 출시해 각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편장족’이 늘면서, 편의점 내 냉장 식품이 성장하는 추세다.
오뚜기는 신제품 컵 샐러드 출시로 냉장류 카테고리를 확장해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현재 모든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샐러디와 협업 샐러드 출시
샐러디는 2013년 출범해 현재 전국 주요 도시에 3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샐러드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동원F&B는 대표 제품인 고단백 살코기 동원참치와 샐러드가 조화롭다는 점에서 착안해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곡물밥과 참치믹스에 채소·달걀·할라피뇨·당근라페 등을 조화시킨 동원참치마요 웜볼(7900원) ▲참치마요·허니머스타드 소스·크림치즈 등을 넣은 동원참치마요 샌드(6200원) 등이다.
'제로 이온음료에 탄산감 더했다'…웅진식품 '이온더핏 제로 스파클링'
웅진식품은 이온음료 전문브랜드 '이온더핏'의 스파클링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이온더핏 제로 스파클링'은 칼로리·당 걱정 없이 몸속 이온과 수분을 채워주는 '이온더핏 제로'에 톡 쏘는 스파클링을 더했다.
운동 후 갈증을 느낄 때 수분과 유사한 이온 밸런스로 전해질을 빠르게 보충하고 탄산으로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이온더핏 제로 스파클링은 오는 10일부터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오늘의 팝업' 이벤트와 각종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