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윤 대통령, 임기반환점 대국민 소통 기회 가질 것"

기사등록 2024/11/01 23:39:25

"기자회견이든 타운홀미팅이든 입장 표명"

"윤, 보여주기식 국면 전환용 인사는 안해"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의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4.11.01.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의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4.11.0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지훈 김승민 기자 = 대통령실은 1일 윤석열 대통령이 이달 임기반환점을 계기로 대(對)국민 소통 기회를 갖게 될 거라고 밝혔다.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대통령비서실 국정감사에 출석해 윤 대통령이 대국민성명이든 담화문이든 발표해야 한다는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그럴 기회가 있을 거로 전망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실장은 "11월10일이 임기반환점 시점"이라며 "국민과의 소통 기회를 어떤 형태든 갖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자회견이 됐든, 국민과의 대화 타운홀미팅이 됐든 어떤 형태로든 대통령의 입장 표명이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실장은 대통령실 쇄신에 관한 질문에는 "대통령의 인사 쇄신에 대한 원칙이 있다"며 "그것은 보여주기식이나 국면전환용이 아니라 적재적소 적기적소에 인사요인이 발생할 때 인사를 단행한다는 것이 대통령의 일관된 인사원칙"이라고 밝혔다.

정 실장은 고 의원이 '국민들이 임기 절반 동안 너무 힘들어한다는 거 알고 있느냐'고 묻자 "정치권 전체를 바라보는 국민의 마음이 엇비슷할 것"이라고 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통령실 "윤 대통령, 임기반환점 대국민 소통 기회 가질 것"

기사등록 2024/11/01 23:39: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