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림공고, 항공 우주 인재 양성 시동…공동 비전 선포식

기사등록 2024/11/01 14:32:09

1일 서울서 협약형 특성화고 공동 비전 선포식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공동 비전선포식'에서 해당 학교 교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병규 경남해양과학고 교장, 김지영 강원생명과학고 교장, 김종찬 정석항공과학고 교장, 최영호 포항흥해공업고 교장, 이혁수 인천반도체고등학교, 이주호 부총리, 백해룡 용산철도고 교장, 김윤하 한국치즈과학고 교장, 강창익 한림공업고 교장, 신태귀 천안여자상업고 교장, 박인규 충남기계공업고 교장. 2024.11.01.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공동 비전선포식'에서 해당 학교 교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병규 경남해양과학고 교장, 김지영 강원생명과학고 교장, 김종찬 정석항공과학고 교장, 최영호 포항흥해공업고 교장, 이혁수 인천반도체고등학교, 이주호 부총리, 백해룡 용산철도고 교장, 김윤하 한국치즈과학고 교장, 강창익 한림공업고 교장, 신태귀 천안여자상업고 교장, 박인규 충남기계공업고 교장. 2024.11.01. [email protected]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협약형 특성화고 공동 비전이 선포되면서 제주지역 협약형 특성화고인 한림공업고등학교의 항공 우주 분야 지역인재 양성도 본격화한다.

제주도교육청은 1일 서울에서 열린 협약형 특성화고 비전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공동 비전 선포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지역 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협약형 특성화고의 성공적 출발과 지자체, 교육청, 기업 등 참여 주체의 협약 이행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 제주에선 한림공고가 항공 우주 분야 지역인재 양성 등으로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에 선정됐다. 향후 5년간 교육부 특별교부금 45억원, 도 30억원, 도교육청 60억원 등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또 한림공고는 2025학년도 제주형 자율학교로 신규 지정되기도 했다. 2025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과 재구조화가 적용돼 오는 12월에는 개방형 학교장을 공모, 민간우주항공 및 시설 산업 분야 전문 직업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운영위원회 및 성과관리위원회 운영을 통해 항공우주분야 인재 육성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광수 제주교육감은 "미래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 마련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한 일자리에 취업해 정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주 한림공고, 항공 우주 인재 양성 시동…공동 비전 선포식

기사등록 2024/11/01 14:32: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