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통합 금암동 임시청사 어디?…'금암1동 주민센터'

기사등록 2024/11/01 10:44:33

[전주=뉴시스] 전주시 금암1동 주민센터.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전주시 금암1동 주민센터.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행정구역 통합을 추진 중인 전북 전주시 금암1·2동의 임시 통합청사가 현 금암1동 주민센터로 결정됐다.

전주시는 지난달 31일 전주시의회 5층 소회의실에서 주민대표와 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암1·2동 통합추진위원회 2차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 위원들은 통합신청사 개청시까지 사용할 임시청사 결정을 위해 각 동 주민센터의 주민 접근성과 민원처리건수, 연령별 인구 현황, 청사 여건 등을 고려해 논의했다.

이들은 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고 연간 민원처리건수가 4만2078건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금암1동 주민센터를 임시청사로 사용하기로 의결했다.

전주시는 내달 행정구역 통합을 위한 조례개정안이 가결되면 내년 1~2월 통합 시행 준비 절차를 거쳐 내년 3월까지 통폐합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최찬욱 금암1·2동 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통합추진위원회에서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청사 이동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실과 현장민원실 등 잔여 청사 활용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주시 통합 금암동 임시청사 어디?…'금암1동 주민센터'

기사등록 2024/11/01 10:44:3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