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차전지 인재양성 흥해공고 적극 지원

기사등록 2024/11/01 14:53:13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공동 비전선포식'에서 해당 학교 교장과 함께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병규 경남해양과학고 교장, 김지영 강원생명과학고 교장, 김종찬 정석항공과학고 교장, 최영호 포항흥해공업고 교장, 이혁수 인천반도체고등학교, 이주호 부총리, 백해룡 용산철도고 교장, 김윤하 한국치즈과학고 교장, 강창익 한림공업고 교장, 신태귀 천안여자상업고 교장, 박인규 충남기계공업고 교장. 2024.11.01.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공동 비전선포식'에서 해당 학교 교장과 함께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병규 경남해양과학고 교장, 김지영 강원생명과학고 교장, 김종찬 정석항공과학고 교장, 최영호 포항흥해공업고 교장, 이혁수 인천반도체고등학교, 이주호 부총리, 백해룡 용산철도고 교장, 김윤하 한국치즈과학고 교장, 강창익 한림공업고 교장, 신태귀 천안여자상업고 교장, 박인규 충남기계공업고 교장. 2024.11.01. [email protected]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교육청이 2차전지 산업 맞춤형 특성화고로 선정된 포항흥해공고 지원에 적극 나선다.

경북교육청은 1일 서울 웨스틴조선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교육부 주관 ‘협약형 특성화고 비전 선포식’에 참석했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의 비전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교육청-지자체-산업체-관계 기관 등 참여 주체의 협약 이행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교육부는 지난 1월 ‘지역이 함께 디자인하는 학교’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완결형(교육-취업-정주) 정주 인재 양성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하는 협약형 특성화고 정책을 발표했다.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에서 총 37개의 특성화고가 공모에 참여해, 최종 9개 시도교육청에서 10곳의 특성화고가 선정됐다.

경북교육청에서는 포항흥해공고가 ‘2차전지 분야 산업수요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이란 비전으로 교육청-포항흥해공업고-포항시-경북도-포스코퓨쳐엠-에코프로머티리얼즈-관계 기관 등 52개 기관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등의 노력으로 협약형 특성화고에 선정됐다.

이 학교는 내년도에 2차전지 기계설비과 2학급과 2차전지 시스템제어과 2학급, 2차전지 전기설비과 3학급 등 총 7개 학급 140명(학급당 20명, 남녀공학)의 신입생을 전국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포항시청과 포항시 주력산업인 2차전지 산업체, 관계 기관 등과 함께 지역 내에서 선취업·후학습과 정착할 수 있는 지속 발전할 수 있는 직업교육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북교육청, 2차전지 인재양성 흥해공고 적극 지원

기사등록 2024/11/01 14:53: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