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모집 11월20~22일…유치원 3곳 접수 가능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국·공립유치원(사립 포함) 입소·입학 신청 사이트(처음학교로)를 통해 '2025학년도 유아모집'을 한다고 31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정보 검색부터 접수, 추첨, 등록까지 할 수 있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다.
모집 일정은 우선 모집과 일반 모집으로 나눠 진행한다. 우선 모집은 11월1~5일 법정 저소득층 자녀, 국가보훈대상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자녀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일반 모집은 11월20~22일 우선 모집에서 탈락한 유아나 우선 모집 대상이 아닌 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일반 모집 기간 접수가 어려운 학부모는 내달 19일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할 수 있다.
입학 신청은 국·공·사립과 관계없이 최대 유치원 3곳에 접수할 수 있고, 선발은 자동추첨 한다.
2025학년도부터 유보통합(유아 교육·보육 통합)을 위해 어린이집 입소와 유치원 입학 신청 창구가 일원화된다. 시스템 기능을 개선해 학부모 편의성을 높이고 관심 정보 제공을 확대하려는 조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입학 신청을 하는 학부모는 모집 안내와 일정을 사전에 확인한 후 참여해 달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유아 모집과 선발이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5학년도 유아 모집 선발계획 공고, 사용자 안내서는 도교육청 정보마당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