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가게·이응봇 이용하면 '시티앱 포인트'…11월 이벤트

기사등록 2024/10/31 11:16:11

세종시, 11월 한달 신규 이용자 대상… 2천 포인트

[세종=뉴시스] 세종시청 청사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 세종시청 청사 전경.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세종시가 11월 한달간 자원순환 이응가게와 이응봇 이용자를 대상으로 세종시티앱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연다.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서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시민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하고 신규 사용자를 유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도담동 싱싱장터 내 자원순환 이응가게와 반곡동·해밀동에 설치된 이응봇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원순환 이응가게와 이응봇을 처음 이용하는 시민은 최초 1회에 한해 30일까지 세종시티앱 2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 설문조사 참여 시 기존·신규 이용자 모두에게 2000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자원순환 이응가게는 매주 금요일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운영된다. 재활용품을 깨끗하게 씻어서 가져오면 품목과 무게에 따라 세종시티앱 포인트가 적립된다.

자원순환 이응봇은 투명페트병과 캔을 분리배출하면 세종시티앱 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반곡동과 해밀동 각각 3곳에 설치돼 있다. 정확한 위치는 세종시 누리집과 세종엔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은희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이벤트가 시민들의 자원순환 활동 참여를 더욱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 의견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고품질의 재활용 분리배출 문화를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응가게·이응봇 이용하면 '시티앱 포인트'…11월 이벤트

기사등록 2024/10/31 11:16: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