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흡연·음주 장난도 안돼요" 밀양시, 예방 인형극

기사등록 2024/10/30 16:12:42

·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바다나라 용왕님의 담배 대소동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4.10.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바다나라 용왕님의 담배 대소동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4.10.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원아 85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바다나라 용왕님의 담배 대소동' 공연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건강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미취학 아동에게 인형극으로 흡연·음주 위험성과 간접흡연으로 인한 문제점 등을 바르게 인식시키고, 어린이 흡연·음주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뮤지컬 형태의 인형극뿐만 아니라 오프닝 레이저 쇼 등을 통해 담배와 술의 성분, 흡연과 음주의 위해성, 금연·절주 실천의 중요성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했다.

손경숙 건강증진담당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흡연·음주 예방 교육으로 담배와 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어린이 흡연·음주 장난도 안돼요" 밀양시, 예방 인형극

기사등록 2024/10/30 16:12:4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