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 여성의광장 인천산단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내달 1일 오후 1시 연수구 동춘동 여성의광장 야외광장에서 올해 '바이오(Bio), 푸드(Food), 뷰티(Beauty) 취업드림페어'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산단새일센터의 K-뷰티 스마트제조인력양성과정, 해썹 전문인력 양성과정, 바이오 공정 전문가 과정 등 직업훈련 과정과 연계된 바이오, 푸드, 뷰티 분야의 기업 20여개사가 참여해 현장 채용을 진행한다. 이력서 사진촬영, 여성창업세미나 등의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인천산단새일센터는 업계의 직무 수요에 맞춰 훈련 과정을 설계하고 교육 수료 후 현장채용을 연계함으로써 직업훈련의 실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여성의광장 수강생한마당과 동시에 진행된다. 수강생 한마당은 바이올린과 벨리댄스 수강생 공연, 사진 및 미술작품 전시, 베이커리 판매와 기부 행사 등이 열린다.
손혜정 인천시 여성의광장 관장은 "이번 행사가 기업에는 능력 있는 여성 인재 채용의 장이 되고 구직 여성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발판이 되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선순환을 이어가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 여성의광장은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에서 인천산단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지정돼 2021년 운영을 시작했다. 인천산단새일센터에서는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