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ESG 평가서 첫 'A+' 통합등급 획득"

기사등록 2024/10/25 14:30:20

동아에스티·에스티팜도 A등급

[서울=뉴시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옥 전경.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2024.10.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옥 전경.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2024.10.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제약기업 동아쏘시오홀딩스가 한국ESG기준원의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처음으로 A+ 통합등급을 획득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사 동아에스티, 에스티팜도 A 통합등급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 및 기업을 대상으로 ESG 관련 경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S(탁월)부터 A+(매우 우수), A(우수), B+(양호), B(보통), C(취약), D(매우 취약)까지 7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유가증권시장에 그룹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 전문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에스티가, 코스닥 시장에는 원료의약품 사업회사 에스티팜이 상장돼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통합등급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높은 A+ 평가를 받았다. 환경 부문은 B+에서 A로 등급이 올랐다. 지배구조 부문도 A에서 A+로 상향됐다. 사회 부문은 A+ 등급을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며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했고,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주주환원정책 수립 및 ESG위원회를 설립해 ESG 활동을 강화했다.

동아에스티는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B+에서 A로 한 등급 상승했으며, 사회 부문과 지배구조 부문은 A+와 A등급을 받았다. 동아에스티는 기후 대응 전략 외 환경정보 공개, 대기 및 수질오염물질 배출량을 개선했다.

에스티팜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난해 A에서 A+로 한 단계 상승했다. 에스티팜은 인권경영 중장기 목표 수립 및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해 기업 경영 관련 인권 이슈를 식별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환경 부문은 A등급을, 지배구조 부문은 B+등급을 받았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동아쏘시오그룹이 추구하는 가마솥 정신과 정도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동아쏘시오홀딩스 "ESG 평가서 첫 'A+' 통합등급 획득"

기사등록 2024/10/25 14:30:2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