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달성경찰서는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열린 '2024 YES!키즈존' 행사에서 '안전 키즈존'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YES!키즈존'은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과 더불어 지역민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어린이들의 자긍심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달성경찰서는 행사장 내 '안전 키즈존'을 마련하고 축제 현장에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주요 활동 내용은 ▲실종아동 예방을 위한 사전 지문 등록 서비스 제공 ▲청소년 범죄(딥페이크 악용, 사이버도박, 마약 등) 예방과 근절을 주제로 한 '청소년 범죄예방 포스터 전시회' 등이다.
◇남구, 대구시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대구시 남구는 '2024 하반기 대구시 적극행정·시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대구시 본청과 9개 구·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에서 추진한 적극 행정 및 시정혁신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했다.
남구는 온라인 시민투표, 전문가 평가단의 현장 심사 및 시민평가단의 온라인 심사를 거쳐 적극행정 분야 최우수, 시정혁신 분야 장려의 성적을 거뒀다.
◇중구, 동성로 활성화 위한 찾아가는 명품콘서트 개최
대구시 중구는 패션주얼리전문타운에서 동성로 관광특구의 활성화를 기념하기 위해 찾아가는 명품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콘서트는 교동 청년 상인들과의 협업으로 교동을 찾는 주민과 청년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콘서트는 댄스, 힙합, 락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사하고 교동 청년 상인들이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준비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