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군 보건소 '건강·행복 걷기 동아리' 운영 등

기사등록 2024/10/22 16:51:23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보건소는 군민의 건강과 비만 예방을 위해 ‘한 걸음에 건강, 두 걸음에 행복 걷기 동아리’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최소 3명 이상으로 팀을 구성하여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보건소 1층 통합건강증진실(☏055-930-4133), 보건(지)소, 진료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동아리 활동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진행되며, 1인당 하루 6000 보 이상, 총 9만 보 이상을 걷고, 합천군보건소 인스타그램(hc_healthcenter)에 인증샷을 올리면 인증 확인 후 성공물품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또 최다 걸음 동아리와 활동 인증샷을 첨부한 우수 동아리 각 2팀을 선정해 별도의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합천군 걷기 실천율은 2023년 기준 경남(43.6%)과 전국(47.5%)에 비해 26.9%로 낮은 수준이어서, 이번 걷기 동아리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걷기 분위기를 확산하고 실천율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 합천군,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특화사업 추진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1일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한 ‘2024년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사업은 경상남도 공모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14개 시군에서 제출한 35개 신청사업 중 합천군의 7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응모한 사업 모두가 선정되어, 도내에서 가장 많은 특화사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선정된 사업들은 ▲합천읍의 어르신 겨울이불 지원 ▲가야면의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묘산면의 1인 가구 정서지원 ▲초계면의 학생 독서지도 ▲쌍백면의 어르신 목욕 동행 서비스 등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각 읍면사무소 맞춤형복지담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특화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효과적으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가구 발굴, 고독사 예방 등 지역사회보장 문제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특화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맞춤형 보호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 합천군, 건전한 소비문화조성을 위한 어르신 소비자교육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22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13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어르신 소비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방문판매업자들의 ‘떴다방’ 영업으로 미끼상품, 효도관광, 의료기기 체험, 무료 공연 등을 제공한 뒤 허위·과대광고를 통해 건강식품 및 의료기기를 고가로 판매하는 행위로부터 어르신들의 금전적인 피해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소비자교육 전문강사가 방문판매, 전화권유 판매, 다단계 판매 피해 예방, 전자상거래 및 TV홈쇼핑, 통신판매, 할부거래 피해 예방, 떴다방 피해 예방, 상조서비스 피해 예방, 청약철회 등 구체적인 피해 사례와 예방법을 설명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됐다.

군은 앞으로도 정보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떴다방” 등 각종 판매 영업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비자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합천소식]군 보건소 '건강·행복 걷기 동아리' 운영 등

기사등록 2024/10/22 16:51: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